센터소개

진주시민미디어센터 소개

1. 소개

문화소외지역과 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영화상영, 영상제작 및 지원, 인터넷방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권리보장의 사회서비스를 제공 하는 사회적기업으로 2010년 10월 인증.   

2. 사업내용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진주와 서부경남 일대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미디어교육, 독립영화 상영회, 영상제작 및 제작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 인터넷 방송 ‘단디TV’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의 커뮤니케이션 권리를 확보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미디어교육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육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활용하여 의견을 표현하고, 여러 사람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는 미디어 읽기, 콘텐츠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제작, 소셜 미디어 활용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 노동자, 농민, 이주민과 같이 소외계층이 스스로의 목소리를 발견하여 미디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독립영화 상영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진행되는 정기상영회를 통해 독립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면서 지역의 영상문화를 풍성하게 하고 지역민의 영화선택권을 지켜나갑니다.

그리고 상업영화와 극장이 가진 시․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관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공동체 상영도 진행합니다. 06년부터는 매년 가을 ‘진주같은 영화제’를 개최하며 다양한 영화를 지역에 소개하는 자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제작 및 제작지원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다양한 주체들이 미디어 속에 자신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영상제작을 지원합니다. 각종 영상 장비와 편집 공간을 대여하고 제작에 관한 상담이나 교육을 진행합니다. 지역의 다양한 계층에서 요구하는 영상들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소: 경남 진주시 가좌동 492-8번지 3층(경상대학교 정문 앞)

교육 및 영상제작 문의 : 055.748.7306

진주시민미디어센터 http://jjmedia.or.kr 

독립영화관 인디씨네 http://indiecine.or.kr